100%

노인학대없는 세상을 위하여 그들의 손을 잡아 주세요

1577-1389

home arrow커뮤니티 arrow공지사항

커뮤니티

공지사항
언론보도
- 뉴스 속의 경남노보
- 노인학대 관련 기사
이달의 행사
포토갤러리
건의함
그루터기

공지사항

겨울 철 독감 유행 주의 안내문
  • 관리자
  • 2016.01.13 15:29:45
  • 362

    안녕하십니까? 경남노인보호전문기관입니다.


    최근 급격한 기온저하로 인해 면역력이 약해져 겨울철 독감이
    유행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독감을 제때에 치료를 하지 못하면 폐렴이나 천식 등 심각한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독감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는 평소에 면역력을 높이는 생활로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겨울철 독감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면역력에 좋은 음식 섭취하기, 체온유지 및 운동하기, 올바른 손 씻기가 있습니다. 간단한 방법으로도 면역력을 높일 수 있으니 꼭 실천하셔서 병치레 없이 올 겨울 건강하게 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겨울철 유행하고 있는 독감 예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고 독감에 걸리지 않도록 모두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독감이란?


    독감은 1~5일 정도의 잠복기를 지나 발열, 두통, 근육통, 피로감, 오한, 소화 장애 등의 전신증상과 기침, 콧물, 인후통 등의 호흡기 증상이 동반되어 나타납니다.


     


    ▶독감 예방법 (면역력 높이는 방법)


    1.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 섭취하기


    평소 면역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을 자주 섭취하세요. 면역력이 높아지면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외에도 감기 바이러스들이 몸에 침투하지 못해 독감과 감기에 걸릴 가능성이 줄어든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사과, 바나나, 유자, 무, 양파


     


    2. 체온 유지 및 운동


    체온이 따뜻하면 각종 질병이 예방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체온을 유지시키기 위해서는 따뜻한 물따뜻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음식을 먹으면 위장에서 쉽게 분해되고 소화를 해 내 영양의 순환이 쉬워지고 따뜻한 물은 체온을 높이면서 독성을 분해 해줘 하루에 6~8잔 마시는 것이 좋답니다.


     


    3. 올바른 손 씻기


    면역력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되는 방법은 “손씻기” 입니다. 손만 제대로 씻어도 감염성 질환의 70% 정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감기와 독감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면역력 높이는 방법은 겨울은 물론 사계절 내내 실천하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간단한 방법으로도 면역력을 높일 수 있으니 꼭 실천하셔서 병치레 없이 올 겨울을 건강하게 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lank image